엌>_<!! 7호선 인천공항 연장이 뭐야 ㄷㄷㄷㄷ 대중교통관련

http://www.kihoilbo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76020

헐-_-;;; 아무리 청라 입주예정자 달래기용 인천시의 립 서비스라지만 제3연륙교로 해서 인천공항까지라니=_=;;;

전 개인적으로는 7호선 청라 연장에 찬성하는 입장이지만 인천공항은 영 아닙니다요;ㅅ;...

게다가 저 기사대로 제3연륙교를 이용해서 간다 치면 청라 주민들이 원하는 청라 통과가 아닌 그냥 청라 구역 밑을 지날 수밖에 없습니다=_=;;

게다가 인천공항으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국가 계획안으로 되어있는 제2공항철도(인천공항-영종하늘도시-인천역-수인선 구간-월곶-광명역)와도 노선이 중복되는데=_=;;;

게다가 최근에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에 7호선 양주-포천 연장도 포함되었는데...

그러면 예전에 썼던 글처럼 이렇게 되는 건 시간문제겠네요=_=;;;



개인적으로는 7호선은 청라역으로 가게 해서 끊는게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=_=;;;

첨부한 내용은, 현재 인천시에서 나도는 철도 관련 떡밥. 파닥파닥~_~
(부연설명은 디시 철갤에 적어놨습니다. http://gall.dcinside.com/list.php?id=train&no=85210)

만일 저 기사대로 연륙교를 이용하여 영종으로 간다면 현재 조성중인 청라지구를 관통하지 못합니다=_=;;;

게다가 공항철도 신설 예정인 청라역과의 접근성도 제대로 ㅂㅅ이고, 현재 인천시에서 계획중인 도시철도 3호선과도 연계가 잘 안 됩니다. 다시 말해서 3개 노선이 한 구역에서 따로 노는거지요=_=;

아무튼, 립 서비스용으로 한 말이라지만 결론은 영 아니다=_=;;;

핑백

  • Xeon의 發惡 : 수도권 3대 자치단체장 회의에서 나온 철도 관련 떡밥들... 2010-04-13 03:43:09 #

    ... 승역이 없던 중앙선 연선에서 6호선 환승이 쉬워지는 이점이 있겠습니다.6. 서울 7호선 연장(1) - 영종도이미 제가 여기서 다뤘죠-_-;;(http://chonyeon60.egloos.com/4721460 참고) 개인적으론 이 안 반댈세-_-;;;는 변함없습니다. 아무튼 안 시장이 이번 회의에서 이 안을 꺼내면서 진짜 진행되려는 ... more

덧글

  • 2010/04/12 01:17 # 답글 비공개

    비공개 덧글입니다.
  • Xeon 2010/04/12 01:19 #

    허허허-_-;;; 아무튼 재밌게 흘러갑니다;
  • 행인1 2010/04/12 09:08 # 답글

    서울 도시철도공사가 "그건 니 생각이고~"이럴것 같습니다. 그나저나 정말 저렇게 되면 지금 공항철도는 과연...
  • Xeon 2010/04/12 13:31 #

    공항철도는 조만간 수도권통합요금제에 포함되어야 경쟁력이 생길 듯 합니다.
  • Niveus 2010/04/12 09:16 # 답글

    현실성이 너무 심각할정도로 떨어지는 계획이로군요.
    저렇게 된다면 구간거리만 해도 좌절급으로 길어져버리는데다가 연동망이 떡인지라 수요가 있을까 의심스러워집니다.
    (뭣보다 지금 윗쪽으로 양주-포천얘기도 나오는데 이것도 수요예측이 병Q탈듯)
    한 노선을 너무 길게 끄는것보다는 차라리 경전철등으로 연계시켜 이어주는게 더 현실적으로 보입니다.
    일본처럼 급행체계를 구축한다면 모를까 포천-인천공항이면 End to End 하면 가볍게 4시간 찍어줄듯(;;;)
  • Xeon 2010/04/12 13:31 #

    한 바퀴 뛰기도 힘들겁니다=ㅁ=;
  • 머스타드 2010/04/12 09:27 # 답글

    어차피 타당성 검사에서 캔슬나겠죠 뭐... 수도권 전철망이라는게 지자체장 입김 정도로 어찌 되는 영역이 아닌지라... 그런데 이런 식으로 밀어부치는 것이 뻘짓이라는 걸 시민들이 좀 알아줘야 하는데 과연 그럴지...... ㅡㅡ;;
  • Xeon 2010/04/12 13:32 #

    B/C 1.0 넘으려고 청라 외에 서부산단+인천공항+하늘도시+로봇랜드+종교테마공원 등등 여러개 넣을거랍니다;
  • dunkbear 2010/04/12 09:32 # 답글

    양주-포천 연장은 7호선이 아니라 따로 민간투자 방식으로 한다는 얘기는 들었는데...
    포천 7호선 연장은 벌써 수년째 돌고 도는 떡밥이라서 실제 할 지는 의구심도 들구요...
  • Xeon 2010/04/12 13:33 #

    일단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에 들었으니 어떻게 될지 봐야죠;
  • 01410 2010/04/12 09:49 # 답글

    포천연장이, 거리상으로 보면 할려면 할 수도 있겠다... 싶겠지만
    축석령 넘는 곳 지반이 참 ㅈㄹ같습니다. 공사비가 많이 들어서 포천읍내의 수요에도 불구하고 B/C 비율이 1을 밑돕니다. 즉, 적자가 되죠.

    이래저래 7호선이 간선노선이 되어가는 느낌인데, 완/급행 운행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고 생각해봅니다. 광역철도로 전환하면 도철의 운영도 좀 나아지겠죠.
  • Xeon 2010/04/12 13:30 #

    그래서 축석령 직진이 아닌 양주 회천/옥정 우회하여 송우리-포천 이렇게 갈 계획으로 잡혔답니다;
  • Lucifer 2010/04/12 10:08 # 답글

    저건 무리수가 너무 크군요.
    7호선은 부평구청에서 끝나는게 맞는듯 합니다 -ㅁ-;;
  • Xeon 2010/04/12 13:34 #

    근데 저는 적어도 석남까진 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.
    전철로 검단 지역에서 2호선에서 7호선 환승하거나 부평을 가려면 주안까지 돌아가야 해요=_=;
  • M.Saki 2010/04/12 10:12 # 답글

    인천1연장+인천2지선 크로~~쓰 는 지도에있는 원당4거리에서 이루어질 예정이고 (이건 찬성)
    7호선 석남연장떡밥도 빨리 마무리되길 바랄 뿐이고 (이건 쌍심지!! <--집근처-_-)
    인천2호선 시흥연장이야 소사대곡?선인지 하여간 공사시작하면 후딱 뒬거라고는 하지만...

    수인선 어쩔건데....ㅡ.ㅡ
  • Xeon 2010/04/12 13:34 #

    아...ㅠ_ㅠ
  • 네모선장 2010/04/12 11:19 # 답글

    그 이전에 인천도 그렇고 수도권 전체적으로 지하철 너무 많이 만든다는 느낌이...
    인천과 인구 비슷한 대구가 2호선까지밖에 없는데(3호선 계획 있는지는 모르겠지만)
    인천에 서울 1호선 인천 1호선, 공항철도에 이어 서울 7호선, 인천 2-3호선, 수인선까지 만들면...
    아무래도 수도권 지자체와 국회의원들이 '쿠니미츠의 정치'를 좀 읽어야 할 듯 하빈당 (...)
  • 똥사내 2010/04/12 12:47 #

    달구벌도 지금 3호선 만들고 있어요 ㅎ
    2호선도 연장하고 있고
    1호선 연장이나 4호선은 안 만들 거 같지만 -,- ㅋ
  • 01410 2010/04/12 13:05 #

    수송분담률 생각하면 적은 감이 있습니다. 버스가 너무 많은거죠.
  • rumic71 2010/04/12 13:18 #

    멀미나서 버스 못 타는 제 입장에서는 노선이 한참 부족합니다.
  • Xeon 2010/04/12 13:38 #

    네모선장// 수도권 집중화의 폐해인겁니다만, 다 필요하긴 하죠...;
    똥사내// 3호선 기대하고 있습니다'ㅂ'
    01410// 안 그래도 서울이나 대구나 인천이나 준공영제 시행으로 버스 총량제에 걸리면서 증차가 어려운 상황인데, 도시철도 확충으로 교통 지옥에서 구해야 하는 겁니다;
    rumic71// 이번 정부에서 '녹색성장'을 외치기는 하지만 도시철도 투자엔 상당히 미흡한 거 같습니다. 안 그래도 7호선 예산이 4대강 공구리질 때문에 팍 삭감된거 보면-_-;;(나중엔 반발해서 일부 다시 복귀했다고 합니다만)
  • thespis 2010/04/12 12:50 # 답글

    잉여노선이 왤케 많나요; 이동네만 해도 솔직히 걸어 5분거리에 전철역이 종류별로 두개나 있고 걸어 10분 거리에 전철역이 5개나 있는데 얼마전 또 무슨 듣보잡 노선 건설하자고 서명운동 하더군요. 아예 집에서 전철역까지 모노레일을 건설하시지;
  • Xeon 2010/04/12 13:38 #

    허허허=_=;;;
  • Nine One 2010/04/12 13:06 # 답글

    공구리를 처야 리베이트를 받습니다. 노선따위 나중에 수익 안나면 서울시 예산으로 우겨넣겠죠.

    하루이틀 본 것도 아니고.
  • Xeon 2010/04/12 13:39 #

    인천 구간이니까 인천시 예산으로 하겠죠만은-_-;;;
  • hislove 2010/04/12 13:39 # 답글

    인천공항철도 청라역까지 직선으로 올려서 연장하는 건 타당성이 있다고 봐요.

    ...물론 저 개념도는 좀 많이 아니죠. (머엉)
  • Xeon 2010/04/12 13:40 #

    저렇게 하면 청라에서 2~3개 노선이 연계되지 않고 따로 놀아요-_-
  • FC안양 2010/04/12 19:36 # 답글

    이..이게 무슨소리야!!
    광명에서 인천공항을 바로 갈지도 모른다고?!

    광명 시민으로서 깜짝 놀랐습니다. 지금도 딱히 가기 어려운건 아니라서 상관 없지만요. ^^;
    그러고보니 여러가지 계획이 궁금해졌네요. 미래철도 가봐야하나..
  • Xeon 2010/04/12 23:39 #

    미래철도DB(frdb.wo.to)를 보시면 제2공항철도에 관련된 페이지가 있으니 찾아보세요'ㅂ'.
    중장기적으로는 제2공항철도가 중부내륙선인가에 포함된다고는 하네요만은, 중장기라 함은 언제 또 어떻게 변하게 되는지 모르는거라-_-;;;
    요새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이 광명역으로 갈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.
  • あさぎり 2010/04/12 20:14 # 답글

    청라연장도 제대로 못 추진하는 주제에 떡밥은 참 많죠. OTL
  • Xeon 2010/04/12 23:40 #

    그게 선거 유세임...;ㅅ;
  • 淚悲NiSM 2016/03/21 18:00 # 답글

    차라리 말리고 싶네요.
    청라까지면 몰라도 공항까지는 무리...
댓글 입력 영역


Google Adsens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