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://www.kihoilbo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76020
헐-_-;;; 아무리 청라 입주예정자 달래기용 인천시의 립 서비스라지만 제3연륙교로 해서 인천공항까지라니=_=;;;
전 개인적으로는 7호선 청라 연장에 찬성하는 입장이지만 인천공항은 영 아닙니다요;ㅅ;...
게다가 저 기사대로 제3연륙교를 이용해서 간다 치면 청라 주민들이 원하는 청라 통과가 아닌 그냥 청라 구역 밑을 지날 수밖에 없습니다=_=;;
게다가 인천공항으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국가 계획안으로 되어있는 제2공항철도(인천공항-영종하늘도시-인천역-수인선 구간-월곶-광명역)와도 노선이 중복되는데=_=;;;
게다가 최근에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에 7호선 양주-포천 연장도 포함되었는데...
그러면 예전에 썼던 글처럼 이렇게 되는 건 시간문제겠네요=_=;;;
개인적으로는 7호선은 청라역으로 가게 해서 끊는게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=_=;;;
첨부한 내용은, 현재 인천시에서 나도는 철도 관련 떡밥. 파닥파닥~_~
(부연설명은 디시 철갤에 적어놨습니다. http://gall.dcinside.com/list.php?id=train&no=85210)
만일 저 기사대로 연륙교를 이용하여 영종으로 간다면 현재 조성중인 청라지구를 관통하지 못합니다=_=;;;
게다가 공항철도 신설 예정인 청라역과의 접근성도 제대로 ㅂㅅ이고, 현재 인천시에서 계획중인 도시철도 3호선과도 연계가 잘 안 됩니다. 다시 말해서 3개 노선이 한 구역에서 따로 노는거지요=_=;
아무튼, 립 서비스용으로 한 말이라지만 결론은 영 아니다=_=;;;
헐-_-;;; 아무리 청라 입주예정자 달래기용 인천시의 립 서비스라지만 제3연륙교로 해서 인천공항까지라니=_=;;;
전 개인적으로는 7호선 청라 연장에 찬성하는 입장이지만 인천공항은 영 아닙니다요;ㅅ;...
게다가 저 기사대로 제3연륙교를 이용해서 간다 치면 청라 주민들이 원하는 청라 통과가 아닌 그냥 청라 구역 밑을 지날 수밖에 없습니다=_=;;
게다가 인천공항으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국가 계획안으로 되어있는 제2공항철도(인천공항-영종하늘도시-인천역-수인선 구간-월곶-광명역)와도 노선이 중복되는데=_=;;;
게다가 최근에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에 7호선 양주-포천 연장도 포함되었는데...
그러면 예전에 썼던 글처럼 이렇게 되는 건 시간문제겠네요=_=;;;
개인적으로는 7호선은 청라역으로 가게 해서 끊는게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=_=;;;

(부연설명은 디시 철갤에 적어놨습니다. http://gall.dcinside.com/list.php?id=train&no=85210)
만일 저 기사대로 연륙교를 이용하여 영종으로 간다면 현재 조성중인 청라지구를 관통하지 못합니다=_=;;;
게다가 공항철도 신설 예정인 청라역과의 접근성도 제대로 ㅂㅅ이고, 현재 인천시에서 계획중인 도시철도 3호선과도 연계가 잘 안 됩니다. 다시 말해서 3개 노선이 한 구역에서 따로 노는거지요=_=;
아무튼, 립 서비스용으로 한 말이라지만 결론은 영 아니다=_=;;;
덧글
저렇게 된다면 구간거리만 해도 좌절급으로 길어져버리는데다가 연동망이 떡인지라 수요가 있을까 의심스러워집니다.
(뭣보다 지금 윗쪽으로 양주-포천얘기도 나오는데 이것도 수요예측이 병Q탈듯)
한 노선을 너무 길게 끄는것보다는 차라리 경전철등으로 연계시켜 이어주는게 더 현실적으로 보입니다.
일본처럼 급행체계를 구축한다면 모를까 포천-인천공항이면 End to End 하면 가볍게 4시간 찍어줄듯(;;;)
포천 7호선 연장은 벌써 수년째 돌고 도는 떡밥이라서 실제 할 지는 의구심도 들구요...
축석령 넘는 곳 지반이 참 ㅈㄹ같습니다. 공사비가 많이 들어서 포천읍내의 수요에도 불구하고 B/C 비율이 1을 밑돕니다. 즉, 적자가 되죠.
이래저래 7호선이 간선노선이 되어가는 느낌인데, 완/급행 운행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하고 생각해봅니다. 광역철도로 전환하면 도철의 운영도 좀 나아지겠죠.
7호선은 부평구청에서 끝나는게 맞는듯 합니다 -ㅁ-;;
전철로 검단 지역에서 2호선에서 7호선 환승하거나 부평을 가려면 주안까지 돌아가야 해요=_=;
7호선 석남연장떡밥도 빨리 마무리되길 바랄 뿐이고 (이건 쌍심지!! <--집근처-_-)
인천2호선 시흥연장이야 소사대곡?선인지 하여간 공사시작하면 후딱 뒬거라고는 하지만...
수인선 어쩔건데....ㅡ.ㅡ
인천과 인구 비슷한 대구가 2호선까지밖에 없는데(3호선 계획 있는지는 모르겠지만)
인천에 서울 1호선 인천 1호선, 공항철도에 이어 서울 7호선, 인천 2-3호선, 수인선까지 만들면...
아무래도 수도권 지자체와 국회의원들이 '쿠니미츠의 정치'를 좀 읽어야 할 듯 하빈당 (...)
2호선도 연장하고 있고
1호선 연장이나 4호선은 안 만들 거 같지만 -,- ㅋ
똥사내// 3호선 기대하고 있습니다'ㅂ'
01410// 안 그래도 서울이나 대구나 인천이나 준공영제 시행으로 버스 총량제에 걸리면서 증차가 어려운 상황인데, 도시철도 확충으로 교통 지옥에서 구해야 하는 겁니다;
rumic71// 이번 정부에서 '녹색성장'을 외치기는 하지만 도시철도 투자엔 상당히 미흡한 거 같습니다. 안 그래도 7호선 예산이 4대강 공구리질 때문에 팍 삭감된거 보면-_-;;(나중엔 반발해서 일부 다시 복귀했다고 합니다만)
하루이틀 본 것도 아니고.
...물론 저 개념도는 좀 많이 아니죠. (머엉)
광명에서 인천공항을 바로 갈지도 모른다고?!
광명 시민으로서 깜짝 놀랐습니다. 지금도 딱히 가기 어려운건 아니라서 상관 없지만요. ^^;
그러고보니 여러가지 계획이 궁금해졌네요. 미래철도 가봐야하나..
중장기적으로는 제2공항철도가 중부내륙선인가에 포함된다고는 하네요만은, 중장기라 함은 언제 또 어떻게 변하게 되는지 모르는거라-_-;;;
요새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이 광명역으로 갈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있더군요.
청라까지면 몰라도 공항까지는 무리...